사이트 내 전체검색

방송보도자료

방송보도자료

보광병원 최초 척추병원 지역대표자리매김(대구일보 2016.03.31)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3-31 09:23 조회3,961회 댓글0건

본문


보광병원은 19944월 본리네거리에서 대구지역 최초 척추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으로 개원하여 2002년 현재 위치한 동본리네거리로 신축이전 하였으며 2016년 개원22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201111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받은 이래 20151월 보건복지부의 엄정한 평가(의료인력, 진료량, 환자구성비율, 임상질평가 등) 및 심사를 통하여, 2회 연속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따라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척추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시행한 척추관절 수술은 33천례 이상이며, 2009, 2010, 2014년 중소병원 최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관절분야 항생제 적정사용 평가에서 1등급 최우수병원으로 선정될 만큼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양적인 결과뿐 아니라 질적인 진료 수준도 높다는 의미이다.

 

보광병원은 척추센터, 관절센터, 비수술치료센터, 운동치료센터 등 4개의 전문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15명의 전문의를 포함하여 170여명의 전문인력들이 모여 척추 관절로 인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모든 이들에게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인간존중이라는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환자분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보광병원은 수술 외 비수술치료로 비수술치료센터의 초음파 및 투시영상촬영장치(C-arm)를 통한 신경주사요법은 물론 운동치료센터에서 첨단 재활 운동기구를 갖추고 재활전문의의 운동처방에 따라 최고의 재활전문 물리치료사들이 운동치료를 시행하며, 척추의 근력을 강화시켜 요통의 재발을 방지하고 건강한 허리를 유지하기 위한 센타르(3차원 척추안정화), 슬링운동(근력강화), 메덱스(요추근력강화), 스캐나(통증완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세계적으로 측만증에 가장 효과적인 슈로스 운동을 통해 측만증 운동치료을 시행하고 있으며, 척추를 중심으로 근 골격계를 신경계와 연계하여 치료해 인체의 면역력과 항상성을 향상시키는 치료방법인 척추교정도수치료(카이로프랙틱)까지 적용하고 있으며, 신경다원근 검사 장비로 검사 후 재활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201591일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포괄간호서비스)병동의 운영을 시작으로 20163월 현재 3개 병동(112병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란 보호자의 간병부담을 덜어주고 환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 간호인력 배치수준, 병동환경개선, 병동운영 지침의 구비 등 병원의 사업수행능력을 평가해 정부에서 지정한다. 이 제도는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간병에 필요한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줄어들며, 감염질환의 확산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어 환자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보광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운영 이후 환자들이 욕창, 낙상 발생률이 모두 감소했으며, 병원 내 감염을 예방하고 간병비 부담이 줄면서 20159월 대구메디시티 CSI조사(환자만족도조사) 시 입원환자만족도가 약92%로 대부분의 환자 및 보호자가 만족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들에 대한 밀착케어가 가능하면서 환자들이 느끼는 불안감은 줄고 의료진 간 신뢰도는 더 높아 지면서 입원서비스의 질 또한 함께 높아져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평가다.

보광병원은 20161월부터 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에서는 상담전문 간호사 및 원무행정 담당자가 직접 환자들에게 상담 및 예약 등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의료 및 원무행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광병원은 대구경북 병원급으로 가장 먼저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관리 차원에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20131월에 획득하였으며, 22년이란 역사만큼 신뢰할 수 있는 의술과 훌륭한 인격을 고루 갖춘 보광병원 의료진 및 전 직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척추·관절 진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써 의료 인력을 보강하고, 의료 환경개선과 의료장비의 최신 관리를 통하여 경쟁력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병원관계자는 전했다.

보광병원 " 최초 척추병원 지역대표자리매김"  <대구일보 2016.03.31   이동률기자 leedr@idaegu.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