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건강정보

건강정보

척추 | 척추 압박골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12-09 09:27 조회17,528회 댓글0건

본문

골 다공증이 있는 사람은 (기침, 미끄러져 넘어지기, 주저 앉기) 만으로도 척추뼈가 찌그러지는 척추 압박 골절이 나타나게 됩니다.

폐경이 후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면서 골밀도가 떨어지는 50 대이후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60-70대 이후 남성에게도 흔히 발생 할수 있습니다.

원인

골 다공증

미끄러져 넘어지거나 주저 앉아 엉덩이 부분으로 충격을 받은 경우 style="font-size:>

 style="font-size:>


척추압박골절1.jpg

증상

심한 허리 통증

누웠다가 일어나거나 걸으면 통증이 더 심해지며 돌아 눕기도 어렵다

압박 골절이 신경을 누를 경우 하지마비,감각장애도 올수 있다.

허리가 약해져 몸이 점점 앞으로 굽는다.

장기간의 침상안정으로 인해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하게 된다.



척추압박골절2.jpg

치료

골다공증같은 질환과 관계되어 나타났을 경우에는 병행해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비수술적 치료

장기간의 침상 안정(2주이상)

약물 치료

보조기 착용


수술적 치료

신경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에는 안정과 보전적치료를 시행하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골절이 진행될 경우 척추체 성형술, 척추 후굴 풍선 복원술, 척추고정술 등 수술적요법도 고려할수 있습니다.


수술방법

<척추체 성형술>

국소마취 후 X선 투시기를보면서  골절된 척추체에 주사바늘로 골시멘트를 주입하여 굳히는데 이물질은 수분내에 척추뼈 속에서 굳게 됩니다.


<척추 후굴 풍선 복원술>

확장성 풍선을 압박된 척추체에 삽입하여 골절된 척추체의 높이를 증가시키게 해주고 이때 만들어진 공간에 골 시멘트를 채워지는 시술방법입니다.

기존의 척추성형술이 가진 단점을 해결할 방법으로 척추성형술시 압박된 척추부위를 원상태로 복원시켜 척추가 굽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수술입니다.

 style="font-size:> style="font-size:> style="font-size:> style="font-size:> style="font-size:> style="font-siz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